급가속 불량, 언덕길 가속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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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윤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79.53) 작성일22-05-30 00:15 조회1,903회 댓글4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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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캔상 VGT솔레노이트 에러가 뜬다며 교체했습니다.
현재 차 상태가..
1.급가속 불가..
2.경사 좀 심한 오르막 길 고속도로 4단 70~80km 최고속도 풀악셀해도 rpm변화없음..
3.평지 100km 최고속도 풀악셀해도 rpm변화없음..
현재 차량 상태가 이런거 같습니다..
부스트센서부터 바꿔보고
에어플로우센서 바꿔봐도 똑같습니다..
dpf장착 후 이런적 없었는데 1년 지나서 갑자기 이러니 당황스럽네요...
dpf 달고 3년은 타야되서 2년 더 타야되는데 갑갑합니다... 어떻게해야될까요
댓글목록
김정탁[호야태운아빠]님의 댓글
김정탁[호야태운아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20.♡.10.22 작성일솔레노이드 밸브 진공호스 잘못 끼웠거나 빠져있는 거 아닐까요?
이강국님의 댓글
이강국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49.♡.137.222 작성일
진동(부조)나 연비저하는 없는지요?
연비가 터보차져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때 출력저하되는 수준과 비슷해 보입니다. 가능한 원인을 유추해 보자면
- VGT 솔레노이드밸브가 고장났다 - 이건 교체했으니 패스
- VGT솔레노이드밸브 배선 커넥터가 빠져있다.
- VGT솔레노이드밸브 진공호스가 거꾸로(in/out) 꽂혀있다.
- VGT솔레노이드 밸브 주변의 진공호스에 구멍이나서 바람이 샌다.
이상 VGT솔레노이드 관련된 사항은 VGT솔레노이드 밸브 호스를 꺽어서 막았다 풀었다 하면서 액츄에이터가 움직이는것을 보면 어느정도 감 잡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차가 전에비해 조용해지고 연비가 좋아졌을 수도 있습니다.
- 터보챠저가 망가졌다.
- 터보차져~터보인터쿨러 ~ 흡기매니폴더 구간의 고무파이프가 찢어졌거나 호스 체결이 제대로 안되어 있거나 빠져있다. 또는 터보인터쿨러에 구멍이 뚫렸다. --> 이경우 본넷열고 악셀 밟아보면 바람새는 소리가 들리거나 뿜어져나오는 바람을 느낄 수도 있을겁니다. 엔진커버나 구멍난곳 주변에 오일이 묻어있을 수 있습니다. 매연이 나올수도 있지만 DPF가 있으니 매연은 보이지 않을 것이고 DPF가 금방 검댕으로 찰 수 있습니다.
- DPF가 꽉 막히면 어떤증상이 나올까요? 제차도 DPF를 달았지만 DPF가 막힌것을 경헙해보지 못해서 막혔을때 증상이 어떤지는 모르겠네요. 혹시 DPF 배압은 설치 초기와 큰 차이 없는지요?
- EGR이 열린상태로 고착이되면 출력저하 심하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EGR 열림고착은 에어플로우센서값 모니터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 제쳐두고 서비스센터 가서 스캔 물려보면 금방 답이나올 사안으로 보여집니다.
연료, 공기량, 부스트압 등의 센서값이나 출력값을 모니터링 하면 출력은 결정됩니다.
부스트압이 정상이라면 위에 열거한 솔레노이드나 터포차져 등의 문제는 없는것으로 보면 됩니다.
송광호[돈키ST-7]님의 댓글
송광호[돈키ST-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거의 전문가를 능가하는 수준이십니다..ㅎ
이현우[엘프]일산님의 댓글
이현우[엘프]일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203.♡.226.24 작성일
EGR 기능이 정상이라는 기준에서 거의 대부분 진공 호수 위치가 바뀌면 가속 않됩니다.
커먼레일 압력센서가 이상 있으면 차가 부르르 떨면서 시동이 꺼지려고 합니다.
부스트 센서와 에어플로우 센서도 교체해 보셧으니 EGR 진공 호스 제대로 순서대로 꼽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번에 알리에서 레일 압력 센서(2만원,모비스가 22만))와 레일압력 레귤레이터(5만원,모비스가 22만) 두가지를 교채해 봣는데요.
레일 압력 레귤레이터는 내부에 고무링이 있는데 세월이 오래되서 그런지 오링이 삭아 있고 오링 하나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없더군요.
이 두가지도 교체 추천 합니다.
알리에서 품번 검색하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