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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77.65) 작성일21-11-29 18:17 조회1,795회 댓글2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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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사진 화살표 부위가 조립전에 5미리렌치로 조립해도 커버 간섭 때문인지 삐져나와있네요. [ 규정토그 미달 ]
힘을 받다가 떵소리와 함께 풀리면서 팅기니까 밸트가 철렁이면서 2~3코
정도 변한것 같아요.
커버제거를 위해 조수석 조인트 분해
그래도 공간이 나오지않아요.
지인에게 물어보니 미션미미 전체로 들어내야 벌렁 들려서 빠져나온다네요. ( 저는 중간 관통볼트만 불리 )
그래도 빠져나오지 않고 버티기 들어갑니다.
텐션 조정 볼트 걸립니다.
그냥 짤라버리자.
2번사진 원부위 절단 ㅎㅎㅎ
그래도 아주조금 간섭이 있었는데 그냥 밀어 넣어서 조립
5미리 렌치 꽉 조으니 확실합니다.
원인2 : 조립후 확인차 캠축을 돌려서 텐션쪽에 더욱더 힘을받아 문제발생 < 적당히 조여져서 조립 >
아래쪽 크랭크축을 돌렸으면 튀지는 않고 돌아갔을겁니다.
또 문제 발생할까 밸트 조립후 크랭크 축을 돌렸네요.
댓글목록
신광재[모가비]님의 댓글
신광재[모가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2.♡.132.50 작성일
이건뭐.. 글을 읽으면서도 무슨 내용인지 모를 수준이군요. ㅎㅎ
예전에 타이밍벨트를 자가정비 하신분 후기 글은 전체를 다 열고 하셨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엔 부분만 열고 필요한 작업을 하신건가 본데.. 부속을 잘라서 조립을 하시다니.. 엄청나십니다..
근데 .. 안전에 문제는 없는게 확실하신건가요?..
자르지 않고 안들어간다는건.. 반대로 제대로 설치된 후라면 안빠져나온다는걸 의미하기도 할텐데..
잘라서 넣으셨다니 고속으로 달리다 뭔가 튕겨 나올 수는 없는 부품인가라는 생각을 지울수가 없군요.
모쪼록 안전 정비,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정창민님의 댓글
정창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전에는 전혀문제 없구요.
엔진미미와 엔진을 연결하는 브라켓이 분해되지않아 부득이하게 작업한거구요.
쉽게설명하자면 외밸트 분해할때 텐션베어링쪽 17미리로 밀어서 텐션을 해제후 밸트를 분해하잖아요.
그런작업하는 부분의 부속을 조금짜른거에요.
작업후 확실이 알아본바로는 미미가 신품일때 작업하기가 어렵다네요. 아마도 제가 예전에 작업할때는 미미 교체전에 해서 브라켓이 분해가되었고 지금은 미미가 짱짱하다는 증거겠죠.^^
저7번 일요일에 고속도로 다녀왔는데 전혀 이상없네요.급가속도 문제없구요.
걱정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